반응형

"가장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 & 과정" (부제: 이모티콘 작가)

반응형

"가장 쉬운 이모티콘 만들기 & 과정" (부제: 이모티콘 작가)

 

안녕하세요~윤 님입니다 :)

커밍순~~ 한 게 엄청? 오래되었죠?ㅎㅎㅎㅎ

 

부끄럽군요... 암튼 ~제목에서 보시다시피,, 가장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 과정에 대해서 이야기해드리고자 합니다.

 

저는 취미생활로 아이가 잠들고 난 뒤에 오래전부터 끄적이던 복숭아를 캐릭터로 만들어서,, 현재는 소소하지만 판매 중입니다..ㅎㅎ 수익? 적인 면은,, 말하기 부끄러울 정도로,, 아주 미약하나,, 저 같은 컴맹 똥 손도 만들 수 있는 부분이기에,,

제가 배운 부분들을 처음부터 기록해서 남겨두면 저희 연서네 가족을 보러 오시는 분들 에게 작게나마 도움이 되실까~싶어서 남겨 보기로 했습니다 ^-^ 으흐흐 그러니 부족하지만 예쁘게 봐주시면 좋겠네요 ㅎㅎ

 

이게 또 요즘 다들 말하시는 파이프 라인 아니겠습니까?ㅋㅌㅋㅌ 물론 대박이 나면 저도 카톡에서 억대 연봉 수익자가 되려나요?ㅠ ㅠ 오메... 꿈만 같군요 ㅎㅎ 아니더라도 제가 만든 이모티콘들이 사랑을 받으면 좋겠어요~

누군가에게 쓸모 있는 아이들로 만들고 싶은데,, 흠 요즘 정체기도 오고 해서 이렇게 정리도 할 겸 글로 남겨 봅니다~

 

우선,, 여러분은 어떨 때 이모티콘을 사용하시나요?

저 같은 경우는,, 멋쩍을 때? 아니면 굳이 말로는 표현 못 하지만,, 저를 대신해서 표현을 해주길 바랄 때인 거 같습니다.

 

맞습니다_ 이 부분이 가장 중요 한 첫 번째 키워드라고 보시면 됩니다!

 

「이모티콘을 쓰고 싶은 상황을 생각하고 콘셉트를 잡는 거죠~

행동만으로도 기분을 알 수 있게끔 ~단순한 캐릭터이지만 표정이 다양하던지,

일상적으로 많이 쓰는 단순한 표현이 많을수록 좋습니다」

 

그럼,, 우린 이걸 어떻게 정리를 해서 이 부분을 그림으로 승화시켜야 할까요?

 

우선은,, 나만의 캐릭터를 만들기로 마음먹으셨다면 

A4용지 하나 꺼내 들으세요~

 

첫 번째 구상과 콘셉트를 정해 봅니다


불펌은 곤란합니다


이런 식으로 말이죠~

 

 큰 카테고리를 정합니다 =나는 어떤 것을 그리겠다 그중에는 밑에 기재한 것처럼 사람, 동물, 사물/기타 이렇게 크        게 나눠집니다.. 물론 그 안에는 또 괄호 안에 처럼 세부적으로 나눠지겠죠
 ②
두 번째 콘셉트를 정합니다 = 나는 누구를 타깃으로 만들겠다 하고 생각하는 거죠

 ③ 또 거기에서도 세부적으로 나눠서 생각해 봅니다 요즘 트렌드를 따라서 연령층에 따라서는 병맛을 선호하시기도          하니 병맛으로 갈지~아님 나는 대부분 좋아하는 귀여운 이모티콘을 제작하겠다 하면 귀여움으로 가는 것이고 아          니다 나는 조금은 소수지만 사랑을 콘셉트로 하겠다고 하면 사랑으로 가시면 됩니다.

 

물론 제가 말하는 이런 방법들 말고도 쉬운 이모티콘 만들기는 무궁무진한 방법들이 좋은 서적들과 함께 많습니다~

 

하지만 컴맹 똥 손인 제가 취미 생활로 이모티콘 작가로 입문하게 만들어준 떵이자까님이 알려주신 이 방법이 가장 간단하면서도 쉬운 방법입니다~ 그거 하나는 장담할 수가 있네요 ㅎㅎ

 

그리고 현재도 이모티콘 작업을 시작 들어가기 전에 가장 많이 생각하고 고려하는 부분 이기도 합니다.

가장 중요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 

 

두 번째 마인드 맵을 그려 봅니다

이왕 종이 꺼내 드신 거 나를 먼저 알아야지 적을 이기지 않겠습니까?

 

나라는 사람을 기준으로 내 주변에 대해서 외적, 취미, 직업, 좋아하는 거 , 싫어하는 거를 적어보세요~

다양하게 세부적으로 적을수록 좋습니다. 거기에서 아이디어가 샘솟을 수 있습니다 ~

 

세 번째 트렌드를 파악해 봅니다.

이 부분은 다른 캐릭터들을 많이 보고 분석을 해보는 것입니다~

어떤 캐릭터가 인기가 있는지 최대한 쉽고 간결한 캐릭터를 참고 우선 합니다 왜냐면 우린 똥 손 이니깐요..ㅋㅋㅋ

그리고 24개를 그려야 하니깐요,,,ㅎㅎ

 

이건 담 시간에 좀 더 자세히 알려드리겠습니다~

 

 

불펌은 안됩니다.저작권이 있습니다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 

반응형

이 글을 공유하기

댓글

Designed by JB FACTORY